본문 바로가기
낚시/낚시 포인트

여수 진목방파제 생활낚시 포인트

by 심심한 집토끼 2021. 3. 29.

여수 돌산 초입에 생활낚시 포인트 소개합니다. 돌산대교를 건너 왼쪽 방향으로 가면 10분 이내 거리에 진목 방파제가 나옵니다. 진목 방파제는 생활낚시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방파제로 뤈투에 도다리, 감성돔, 보리멸 등 이 잘 나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방파제 끝 쪽은 발판이 편하지만, 그 외 포인트에는 난간 쪽으로 올라가서 낚시를 해야 해서 다소 불편합니다. 먼저 가서 끝자리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진목 방파제 포인트 설명

대상어종

원투로 도다리, 보리멸, 성대, 감성돔이 잘 나옵니다. 보통 생활 낚시터가 그렇듯이 감성돔은 30cm 내외로 나오며, 미끼는 혼무시에 잘 나옵니다. 10월 말쯤 되면 감성돔은 빠져서 잘 나오지 않으니, 8~10월 정도에 좋은 포인트입니다.
진목 방파제 포인트는 찌낚시는 잘 하지 않지만, 가을 시즌에 루어낚시는 갈치, 갑오징어, 볼락이 나오는 포인트입니다.


위성사진 포인트 설명

방파제 외항이나 오른쪽 갯바위에서 원투낚시를 많이 합니다. 도다리, 보리멸, 감성돔, 성대가 잘 나오며, 갈치, 갑오징어 루어는 보통 방파제에서만 합니다.
근처 식당 화장실이 있지만, 보통 문을 잠가놓습니다.

여수 진목방파제 생활낚시 포인트

 

포인트 전경 사진

진목 방파제

아래 사진을 보면 방파제 외항은 테트라포드로 이루어져 있는데, 특이하게 약간 아래쪽에 있습니다. 그래서 테트라포드에서 올라서서 낚시하기엔 어려운 구조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모습은 약간 물이 빠졌을 때인데, 젖어있는 부분을 보면 만조 때 얼마나 물이 차오르는지 볼 수 있습니다. 만조 때는 테트라포드 대부분이 잠깁니다.

간조 때 콘크리트 난간 쪽에서 낚시를 하면 끌어올리다 테트라포드에 걸리는 일이 많습니다. 또 뜰채 사용은 어려우니 들어뽕 가능한 수준의 채비를 하셔야 합니다.

진목방파제 생활낚시 포인트
진목 방파제 생활낚시 포인트
진목 방파제 테트라포드
진목 방파제 테트라포드 (간조)

 

방파제 끝부분

끝부분은 발판이 편한 편에 속합니다. 끝에서 원투, 루어를 하는데 끝자리가 인기가 많으니 미리 자리를 잡아야 합니다. 한 사람이 봄 갑오징어 낚시를 하고 있네요. 만조에도 석축 부분은 물이 차지 않습니다.

 

진목방파제 끝
진목방파제 끝부분
진목 방파제 갑오징어 낚시꾼

 

갑오징어 채비

갯바위 포인트

사진에서 보이는 갯바위 끝부분이나 그 너머에서 원투낚시 가능합니다. 조과는 방파제랑 비슷하지만, 사람이 덜 찾기 때문에 한적하게 낚시할 수 있습니다.

진목방파제 갯바위
진목 방파제 갯바위 포인트

 

#진목방파제낚시 #여수낚시포인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