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고흥 제주도 배편 아리온제주호 이용하기

by 심심한 집토끼 2022. 7. 25.

아리온제주호타고 고흥 제주 배타고 여행하기

휴가철을 맞아 제주도 여행 가는 분들이 정점에 달했는데요. 제주도에 주로 비행기를 이용하지만, 차량을 가져간다거나 반려동물을 데리고 가는 경우 등 각자 나름의 이유에 의해 배를 타고 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배를 타고 간다고 하면 아무래도 남쪽 바다에서 출발을 하면 시간이 몇 시간밖에 소요되지 않아 생각보다 편리한 면도 있는데, 제주행 배편 중 #고흥_여수_배편인 #아리온제주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리온 제주호

 

1. #아리온제주호_운항시간

아리온제주호는 남해고속에서 운항하는 선박으로 제주도를 왕복하는 배편 중 운항시간 3시간 40분으로 최단 시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고흥에서는 녹동항 여객터미널에서 오전 9시 출발하고, 제주에서 출발은 제주항에서 오후 4시 30분입니다. 소요시간은 3시간 40분입니다. 

여수에서 새벽에 출발해 아침에 도착하는 골드스텔라호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고흥과 여수는 멀지 않은 편이니 오전에 여우 있게 출발하고 싶으면 고흥에서 9시에 출항하는 배편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휴항은 첫째 주와 셋째 주 일요일이라고 하니 미리 예약할 때 잘 알아봐야 하겠습니다. 

 

2. #아리온제주호_운항요금

운항요금은 당연하지만 객실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3시간 40분밖에 되지 않는 운항 시간인 것을 감안하면 3등 객실 이용이 가장 많습니다. 

3등 객실은 30,300원, 2등 객실은 42,100원, 2등 침대는 70,400, 1등 침대는 115,600입니다. (성인 미할인기준)

 

아리온제주호 운항 요금

 

아리온 제주호 요금 할인

 

객실 별 요금은 할인되는 경우도 많으니, 본인에 해당한다면 잘 찾아서 할인 꼭 놓치지 말고 받으셔야겠습니다. 

 

 

객실 전경

침대 객실은 별도로 화장실이 있고 생각보다 깔끔했습니다. 특히 1등 침대는 짧은 거리라 비용이 부담되긴 하지만, 별도의 화장실과 티비가 있어서 프라이빗하게 편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1등 침대 객실

 

 

1등 침대 객실 화장실

 

 

1등 침대 (좌) / 2등 침대 (우)

 

3등 객실 (좌) / 2등 객실(우)

 

3. #아리온제주호_차량_선적

아리온 제주호는 안전을 위해 적재량을 줄이고 더욱 안전하게 운항한다고 특별히 공지를 하고 있습니다. 차량은 차량의 크기와 차종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평일 기준으로 소형차는 85,500원, 중형차 127,000원, 대형차 141,500원, 승합차 165,800원 정도로 대략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소형, 중형, 대형으로만 구분했지만 세부적으로 차종에 따라 다르고, 1톤 이상의 차는 별도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http://www.namhaegosok.co.kr/s2/s2_2.php

 

4. 기타

아리온 제주호를 타면 식사시간이 한 번쯤은 지나가기 때문에 식당 이용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메뉴는 다양한 편이고, 식당에서 먹어도 되고, 1등석은 객실로 가져가 먹을 수도 있습니다. 

 

아리온제주호 카페테리아 메뉴

 

아리온제주호 1등 침대 객실에서 먹는 점심

 

 

아리온제주호는 3시간 40분이라는 가장 빠르게 배를 타고 제주도를 왕복할 수 있는 배편으로, 고흥 녹동항과 제주항을 왕복하고 있습니다. 비행기와는 다른 매력이 있으니 다음 휴가에는 배를 타고 제주여행을 즐기는 것은 어떤가요

 

 

 

#제주배편 #제주_고흥_배편 #아리온제주호 #녹동항_제주 #제주_차량선적 #제주도_차가져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