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여수 배편 골드스텔라호 이용하기

by 심심한 집토끼 2022. 7. 17.

#제주-여수_배편 이용하기(한일고속 골드스텔라호)

제주도는 국내 최고의 여행지라고 해도 부족함이 없는 관광지입니다. 제주도는 주로 비행기를 이용하지만, 바이크나 자동차를 탁송하기 위해서 또는 반려동물을 위해 배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대한민국의 남해에 위치한 여수에서 제주도는 먼 거리는 아니어서 비행기로 금방 가지만 바다를 접한 도시인 만큼 배편도 이용할 수 있답니다. 한일고속의 골드스텔라호로 왕복 운항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1. #골드스텔라_운항시간

여수에서 출발하는 여수-제주 배편은 새벽 1 20분에 출발해 7시에 제주항에 도착합니다. (소요시간 : 5시간 30분) 배에서 잠을 자고 나서 아침부터 제주도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주도에 아침에 도착하는 비행기 편은 다른 시간대보다 더 비싸기 때문에 배편의 장점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배에서 잠을 잘 자지 못할 경우 아침부터 피곤하게 여행을 시작할 수 있고, 숙박 체크인이 오후인 경우가 많아 일정에 그런 부분을 고려해야 합니다.

제주에서 출발하는 제주-여수 배편은 오후 16:00에 출발하여 21 30분에 도착합니다. 제주도에서 어느 정도 시간을 보낸 후 점심 먹고 출발하면 되는 일정으로 적당한 시간대라고 생각합니다. 비행기라면 더 늦은 시간에 출발하면 좋겠지만 배 편 이용 시 21 30분이라는 늦은 시간을 감안하면 적당합니다.

 

 

2. #골드스텔라_운항_요금

운항 요금은 객실 별 차이가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주중에 인터넷 예약을 해서 할인을 받는 기준으로 보면, 가장 많이 이용하는 3등 객실은 기준 4만원 입니다. 2등 객실과 펫룸은 47,600, 캡슐 룸은 61,800원입니다.

가족과 함께하거나, 아기가 있는 경우 1등 객실을 예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등 객실(2) 창가가 아닌 경우 220,000, 1등 객실(5) 300,000원입니다. 특등실과 스텔라 스위트룸은 각각 380,000, 510,000원인데, 제주도의 짧은 거리를 감안하면 이용 빈도는 적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골드스텔라호_요금표

골드스텔라 요금표

할인 금액

골드스텔라 할인금액

 

캡슐은 혼자 여행하는 경우 이용하기 좋으며, 특히 새벽에 운항하는 여수에서 출발하는 배 편일 때 잠을 자기 좋습니다. 캡슐 별로 TV까지 갖춰져 있어서 프라이빗하게 머무를 수 있으며 공간은 남녀 별도로 방 자체가 분리되어 있으니 안심하고 잠을 자기 좋습니다.

 

객실전경

1등 침실

 

2등 침실

 

2등 객실 / 3등 객실

 

캡슐룸

 

 

 

객실은 주 중, 주말이 다르고 인터넷 예약할 경우 할인이 되니 미리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가격은 꼭 미리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3. #골드스텔라_차량_선적

비행기 대신 배를 이용하는 경우는 차량을 가져가기 위한 경우가 많습니다. 차량 선적의 경우 차종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소형차는 10만원 이내, 중형은 10만원 초반, 대형차와 외제차는 15만원 이상, 캠핑카는 30만 원 이상, 오토바이는 2~10만원 정도로 차종마다 매우 차이가 크니 미리 홈페이지에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자전거는 1대당 3000원으로 선적 시 발생하는 스크래치 등에 대해서는 책임일 지지 않는다고 하니 자전거 커버 등을 준비해야 하겠습니다.

 

 

4. 부대시설

매점, 레스토랑, 카페, 안마기, 안마의자, 게임룸(오락실), 펫존, 도서관, 키즈룸 등 다양한 부대 시설이 있어 5시간 30분 정도는 크게 지루함 없이 여행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제주-여수 배편인 한일고속의 골드스텔라호의 비용, 운항 시간, 차량 선적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행기와 배를 이용하는 것에 대한 장, 단점이 명확하니 본인의 상황에 맞게 편리하게 이용하시면 되며, 예약 전 가격과 시간이 변동되었을 수 있으니 미리 홈페이지나 전화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