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생활

구피 치어 빠르게 성장시키기

by 심심한 집토끼 2022. 6. 2.

구피 치어 빠르게 성장시키기

구피는 처음 물생활을 입문하면 가장 먼저 접근하기 쉬운 어종이고, 번식도 쉬운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치어를 어떻게 기르느냐에 따라서 더 건강하게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구피 치어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조건과 먹이를 먹이는지가 중요할 수 있습니다. 물고기가 필요 이상으로 급성장하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지만, 꾸준히 건강하고 빠르게 자라게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어항의 크기

적절한 크기의 어항에 치어만 분리해 길러야 합니다. 어항이 크면 좋을 것 같지만 먹이를 쉽게 찾아 먹기 어렵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굳이 숨을 곳을 만들어 줄 필요는 없고, 구조물이 적어서 바닥에 쌓이는 먹이가 없도록 합니다.

반대로 어항이 너무 작은 경우 수질 관리가 어려워 추천하지 않습니다. 구피 치어~유어 단계에 따라 다르지만 20큐브에서 시작해 30큐브 정도까지가 적당합니다.

 

먹이 주는 횟수

하루에 4~8번 정도 구피 치어에게 먹이를 주십시오. 구피 치어는 빠르게 성장하기 때문에 꽤 자주 먹이를 주어야 합니다. 한 번에 많은 양보다 횟수를 늘려 더 자주 먹이는 것은 성장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구피 플레이크 사료나 브라인 쉬림프, 물벼룩과 같은 생먹이도 강추합니다.  치어 단계를 먹어나면 먹이의 크기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시클리드 전용 사료도 좋은 먹이가 될 수 있습니다. .

 

수온 관리

수온도 치어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수온이 낮으면 활성도가 떨어지고, 먹이 반응도 떨어집니다. 26~27℃ 정도를 유지하십시오. 구피 치어는 20℃ 초반에서도 살 수 있지만, 성장 속도가 확연히 느려집니다.

 

수질 관리

어항의 수질 관리 또한 중요합니다. 오염된 물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치어의 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치어는 약하기 때문에 강한 수류는 적합하지 않고, 스펀지 여과기를 약하게 틀어주는 정도로 충분합니다.

또한 일주일에 한 번 부분적으로 물을 갈아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부분적인 물 교체에는 기존 어항 물의 일부를 제거하고 신선하고 깨끗한 물로 교체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물의 변화는 수족관을 깨끗하게 유지할 뿐만 아니라 성장을 자극하는 것 같습니다.

 

 

 구피 치어가 건강하고 빠르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수질, 온도, 어항의 크기, 먹이의 종류, 먹이 주는 횟수 등 관리할 요소가 많습니다. 이 요소들은 구피 치어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어종에도 해당되는 공통적인 내용이기도 합니다. 잊지 말고 잘 적용시킨다면, 건강한 물고기들을 기를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구피치어 #구피치어먹이 #구피치어성장속도 #치어어항 #치어먹이 #구피먹이

댓글